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서 자리잡고 있다. 모션그래픽은 공간의 되는 프레임(frame)안에 x,y,z축의 그리드(Grid)의 원리에 의하여 그래픽요소와 시간적 요소가 사운드와 결합된 형태로 구성된 것이라 할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만듬
2. 실사는 디지털로 전환되면 물리적 실제
와의 지시적 관계를 상실 디지털로 전환
실사 이미지는 픽셀로 구성 (단지 하나의
그래픽이라는 점에서 컴퓨터상에서 만들어
진 다른이미지와 차이가 없음)
3. 일반적인 영화제작에서 실사는 추후에
거의 변경되지 않지만 디지털 영화에서는
그래픽,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거의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화려하고 집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 단지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창조력과 구성력, 기획력을 갖는가 하는 점이 관건일 뿐이다. 이건 전적으로 제작자의 몫이다.
세 번
그래픽)의 기본요소
1. 좌표계
직각/극좌표계 두 가지가 있는데 직각좌표계는 서로 직각인 수평/수직으로 구성되며, 원점은 0,0이며 음수값도 사용, 보통 디지털그래픽 시스템에 사용된다. 극좌표계는 수치가 아닌 각도와 거리 성분으로 정의하며, 점을 선의 각도에 의해 정의하고 그 선의 끝점은 원점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급격한 근대화에서 산업사회로 발전하고 지식과 정보화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정보화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지금, 우리나라는 IT 강국이라 불리게 되었고 IT 강국이라 불리우를 우리나라는 현재 전 국민 중 14,150,074 명이라는 통계적인 숫자의 인터넷 가입자가 있다. 가입
Ⅰ.서론
1. 기업소개
1979년 루카스 필름 컴퓨터 사업부는 에드 캣멀을 고용하여 그래픽 분야를 출범시켰고 이 곳에서는 스타트렉 2 등의 작품을 성공시킨 작은 부서였다. 당시 애플컴퓨터에서 쫓겨난 스티브 잡스가 1986년 이 회사를 천만달러에 사들인 것이 바로 픽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
1. 복합문화공간이란?
용어는 고유 기능을 가진 각각의 시설이 2개 이상의 물질이 결합되거나 새로운 구조를 가진 물질을 구성함을 말한다.
이때 새로이 만들어진 물질이 가지는 새롭고 독특한 기능이 그 물질을 구성하고 있는 개개의 것들이 가지고 있던 기능보다 훨씬 강력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Ⅰ. 개요
소비자만족은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개념의 하나이다. 마케팅 컨셉트는 소비자만족을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목표로 삼는 마케팅 이념이며, 최근의 소비자주의 운동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소비자들의 불만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 소비자만족은 소비자행동 모형에서 중
Ⅰ. 서론
지난 20여 년 간 우리나라의 미술 현장은 환원주의적 태도를 기반으로 한 모던 미술과 그에 반발하고 나선 민중 미술, 그리고 다시 이를 극복하려는 포스트모던 미술이 물밀 듯 밀려왔다가 다시 밀려가는 각축장처럼 보였다. 자연스런 문화의 교체라고 보기에는 지나치게 빠르게 휩쓸고 간